스페인어

스페인어 공부 18 - 스페인어로 직업 묻고 답하기

나탈리H 2020. 9. 28. 09:33

나탈리의 스페인어

안녕하세요! 

오늘 스페인어공부 주제는 직업 묻고 답하기 입니다. 

직업을 묻는 건 그렇다 쳐도, 대답을 하려면 

스페인어로 직업을 나타내는 표현을 익혀야겠죠! 

 

직업을 나타내는 표현

 

단어 단어
profesor/-a m/f. 교사 periodista m/f. 기자
jefe/a m/f. 상사, 대장 músico/a m/f. 음악가
ingeniero/a m/f. 엔지니어 funcionario/a m/f. 공무원
gerente/a m/f. 매니저 actor m. (남)배우
informático/a m/f. IT공학자 actriz f. (여)배우
secretario/a m/f. 비서 cantante m/f. 가수
traductor/a m/f. 번역가, 통역가 conductor/-a m/f. 운전기사
médico/a m/f. 의사(=doctor/a) dependiente/a m/f. 점원
enfermero/a m/f. 간호사 deportista m/f. 운동선수
camarero/a m.웨이터 /f.웨이트리스 peliquero/a m/f. 미용사
alumno/a m/f. 학생 amo/a de casa m/f. 주부

 

배우를 뜻하는 단어는 

actor, actriz로 남,녀 명사가 따로 있네요! 

 

일관련 단어

단어 단어
paro m. 실업 dinero m. 돈
experiencia f. 경험 tiempo m. 시간, 날씨
empresa f. 회사 compañía f. 회사, 기업

 

 

남/녀 명사 형태가 같은 명사들이 

꽤 많은데요 그럴때는 관사로(el 또는 la)

구분할 수 있습니다. 


직업 말하기 

 

ser + 직업명사 

 

soy, eres, es, somos, sois, son (ser동사의 변화)

 

Soy profesora.

나는 (여)선생님이야. 

 


직업이 아닌 일을 할 때 

본업이 아닌 다른 일을 할때는 trabajar + como (~로서 일한다) 

 

Soy músico, pero trabajo como camarero. 

나는 음악가이지만, 웨이터로 일해 

 

*pero 하지만

 

 

상대방의 직업 물어볼 때

 

¿En qué trabajas? 

너 무슨 일 하니?

¿A qué te dedicas*? 

너는 어디에 종사하니?

 

*dedicar 바치다, 헌신하다 

 


특정 직업 명 없이 직업 말하기 

 

Trabajo en una empresa. = Trabajo en una compañía

나는 어느 한 회사에서 일해

 

Soy funcinario. = Trabajo para el Estado. 

나는 공무원이야. = 나는 정부를 위해 일해

 

*para ~를 위해

 

 

Tengo mi propio negocio. = Tengo mi propia empresa. 

나는 나만의 사업이 있어. = 나는 나만의 회사가 있어. 

 

propio/a 자기 자신의

negocio (m.) 비즈니스, 사업

empresa (f.) 회사